뒤로가기 이미지버튼 함소아 축농증

아이의 누런 콧물, 코감기?
축농증(부비동염)?

축농증(부비동염)의 주 증상은 코감기와 비슷해서, 단순 감기 치료만 반복하게 되는 일이 많습니다.
축농증은 코의 통로와 부비동의 점막 내벽에 발생하는 염증으로 단순 감기, 비염과는 다릅니다.

이런 경우 축농증을 의심할 수 있습니다.

어른과 다른 아이의 콧속 구조,
축농증(부비동염)에 취약합니다.

축농증 환자 10명 중 3명은 9세 이하의 소아입니다. 이 시기의 아이들은 어른과 달리 부비동의 크기가 작고 호흡기 점막이 약하며 면역력도 충분히 발달되지 않은 상태입니다.
이러한 이유로, 아이들은 비염이 축농증으로 진행되거나 증상 억제제로 치료해도 재발하는 경우가 많아 세심한 관리가 필수입니다.

축농증 치료, 항생제가 정답은 아닙니다.

축농증으로 오래, 자주 고생하면 식욕부진, 구강 호흡, 수면 장애, 학습 장애, 얼굴 변형 등으로로 이어지기 쉽습니다.
축농증은 항생제 치료를 우선시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하지만 항생제 치료가 필요한 세균성 원인의 급성 부비동염의 비율은 전체 급성 부비동염 중 2~10% 정도입니다. 나머지 90~98%는 항생제를 써도 효과가 없는 바이러스가 원인인 급성 부비동염입니다.

축농증 치료는 만 7세 이전에
시작하는 것이 좋습니다.

아이들의 호흡기는 만 7세까지 빠르게 성장 발달하여 만 11세가 되면 거의 성인과 비슷한 수준이 됩니다. 따라서 만 7세 이전까지의 축농증 치료가 중요합니다.
아이의 체질 및 생활 습관 등을 고려한 맞춤형 한방치료로 호흡기 면역력을 높이면 축농증의 단순 증상뿐 아니라 재발의 원인이 되기 쉬운 감기, 비염까지 함께 치료할 수 있습니다.

함소아한의원은 아이를 위한 한의원입니다.

치료 대상에 대한 이해가 높고 경험이 많을수록 치료 결과가 더욱 좋아집니다.
강동함소아에서 만난 지환이

함소아 축농증 치료 후기

강동함소아에서 만난 지환이

“”
자세히 보기 >

함소아 축농증 치료 프로그램

  • 진단
    비 내시경으로 비강 발달 상황을 파악합니다.
  • 호흡기 치료
    세정, 적외선, 네블라이저, 레이저 치료를 통해 코를 세척하고 염증 치료에 도움이 됩니다.
  • 침 치료
    아이가 무서워하지 않도록 개발된 작탁침, 자석침 등으로 증상 완화 및 호흡기 면역력을 높이는데 도움을 줍니다.
  • 코 뜸 치료
    호흡기에 좋은 혈자리에 뜸을 붙여 코와 부비강 내 혈액순환을 높여줌으로써 비강내 점막 면역력을 키우는데 도움을 줍니다.
  • 한약 치료
    아이의 체질, 증상별 1:1 맞춤 한약을 처방합니다. 면역기능을 높여주고 비점막 기능 개선에 도움이 됩니다.
  • 상비한약
    천연 성분으로 만들어진 증상별 상비약입니다.

축농증 관련 논문

“한약(가미형개연교탕과 가미청금강화탕), 뜸, 네블라이저와 아로마 비강분무기로 축농증 환아를 치료한 결과 증상이 호전되었다.”

-과체중 소아의 부비동염에 대한 한방치료 2례, 장정희, 박준홍, 함소아한의원, 2016년, 한방안이비인후피부과학회지 제29권 2호, pp.149-160

축농증 생활관리법

빠른 상담
상담을 남겨주시면 빠르게 연락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