뒤로가기 이미지버튼 함소아 소아비만 클리닉

배와 옆구리에 살이 불룩! 살이 튼다면 소아비만을 의심할 수 있습니다.

통통한 것도 지나치면 문제가 됩니다. 배가 불룩하고 옆구리에 살이 튀어나오며 살이 튼다면 소아비만일 수 있습니다.
특히 1세 이전, 5~6세, 사춘기는 지방량이 증가하는 시기로 체지방이 불필요하게 쌓이기 쉽습니다.
근력에 비해 체지방이 늘어나면 2차 성장이 빨라지며 자신감이 하락할 수 있습니다.

비만 치료, 어른과 아이는 달라야 합니다.

성장이 끝난 어른은 적절한 식이조절과 대사 관리 만으로도 체중이 감소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아이는 식사량을 엄격하게 제한할 경우 키 성장이 방해되고 신경성 식욕부진이 생길 수 있습니다.
현재 체중이 더 이상 증가되지 않도록 관리하면 키가 크면서 자연적으로 비만도가 줄어듭니다.

뚱뚱한 아이, 체질부터 바꿔야 합니다.

소아비만은 비만 세포와 크기가 커지는 성인 비만과 달리 비만 세포 수가 늘어납니다. 그러므로 초기에 관리하지 않으면 성인이 되어 가면서 살찌는 체질로 바뀌기 쉽습니다.
운동과 치료가 병행되어야 합니다. 아이는 어른에 비해 근력이 생기는 속도가 현저하게 느리기 때문에 운동만으로는 비만이 해소되지 않습니다.
따라서 만 5세 미만 아이에게 비만 증상이 나타난다면 한방 치료를 통한 체질 개선과 함께 식이조절이 동반되어야 하며, 만 5세 이후에는 치료와 운동을 병행하는 것이 좋습니다.

소아비만, 아이를
잘 아는 곳에서 치료해야 합니다.

소아비만을 어린이 한의원에서 치료해야 하는 이유, 바로 '성장' 때문입니다.
아이에 대한 이해 없이 단순히 어른처럼 식욕을 억제하는 약을 쓰면 되려 아이의 성장을 둔화되는 역효과가 나타나게 됩니다.
어린이 특화 한의원, 함소아는 1999년부터 축적한 연구과 노하우를 시스템으로 체계화시키며 아이에게 가장 좋은 치료와 생활 관리를 제공하며 깐깐한 엄마들의 사랑을 받았습니다.
소아비만 체크리스트

함소아 소아비만 치료 프로그램

  • 한약 치료
    체질별 맞춤 한약으로 체질 개선을 도와 아이의 건강한 성장을 도와줍니다.
  • 뜸 치료
    원활한 혈액순환, 기 순환 및 심신 안정에 도움을 줍니다.
  • 성장 약침 치료
    성장 경혈점에 한약 증류액을 주사하는 약침으로 성장과 체력 강화를 도와줍니다.
  • 침 치료
    아이가 무서워하지 않도록 작탁침, 자석침 등으로 혈자리를 자극합니다.
  • 성장고
    성장에 도움이 되는 한약재로 구성된 연고로 성장판이 위치한 혈자리에 발라 가볍게 마사지해줍니다
  • 그로스트랙
    근육, 관절 이완을 통하여 성장판을 자극하여 성장을 돕습니다. 체형 교정에도 탁월한 효과가 있습니다.
  • 그로스캡슐
    원적외선으로 근육을 이완 시켜 신진대사를 도와주며 복통, 변비, 설사 증상 완화에도 도움을 줍니다.
  • 추나 마사지
    혈자리를 자극하여 뭉쳐있는 기혈을 원활하게 순환시켜줍니다.
함소아의 치료 프로그램은 1:1 맞춤형으로
아이 체질, 원인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소아비만에 대한 궁금증

Q. 어떤 운동을 하면 좋을까요?
A. 운동을 '어떤 것을 하느냐' 보다 '얼마나 꾸준히 하느냐'가 중요합니다. 더불어 운동은 비만도에 따라서 다르게 진행할 수 있습니다.
초고도 비만인 경우 수영을, 고도 비만인 경우 천천히 걷기, 누워서 하는 훈련을, 중등도의 경우 자전거를, 경도비만이나 과체중인 경우 가볍게 걷기, 계단 오르기, 인라인스케이트, 라켓볼, 스키, 줄넘기, 에어로빅을 추천합니다.
Q.식단 관리는 어떻게 해야 하나요?
A.소아비만 치료를 위해서 챙겨 먹어야 하는 음식보다, 피해야 하는 음식을 챙기시는 것이 더 좋습니다. 아이스크림, 가공식품, 도넛, 치즈케이크, 탄산음료, 면, 과자를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것만 보면 아이가 먹을 게 없다고 생각하실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 음식들만 섭취를 제한해도 아이 체중이 자연스럽게 줄어들게 됩니다.
Q.부모가 말랐는데 아이가 비만이 될 수 있나요?
A.엄마, 아빠 세대에 비해 요즘 아이들은 많이 움직이는 생활습관이 적습니다. 또한, 뇌는 포만감을 느끼면 자연스럽게 식욕을 억제하는 데, 포만감을 억제하는 음식(치킨, 피자, 탄산음료 등)이 아이 주변에 너무 많습니다.
요즘 아이들이 비만이 될 확률을 높이는 생활 환경을 너무 쉽게 접할 수 있다는 것만 봐도 환경적 요인으로 우리 아이가 비만이 될 수 있습니다.
Q.먹는 것을 좋아하는 아이, 어떡해야 할까요?
A.습관적으로 입을 만족시키기 위해 음식을 먹는 아이들도 있습니다. 공복감을 없애주고 적게 먹는 생활 습관을 기르는 것이 좋습니다.
물을 자주 마시거나, 운동 직후 밥을 바로 먹는 것을 피하고 작은 그릇을 사용해서 시각적으로 양이 많아 보이게 하는 것도 방법입니다.
빠른 상담
상담을 남겨주시면 빠르게 연락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