뒤로가기 이미지버튼 잦은 설사/장염 클리닉

잦은 설사, 장염 초기 관리가 중요합니다.

장염은 장에 걸리는 감기라고 볼 수 있습니다. 때로는 발열이 동반되며 전염성을 지니고 있습니다. 설사 증상이 심해지면 체내 수분이 부족해져 탈수가 일어날 수 있습니다.
또 설사가 오래되면 소화하고 영양소를 흡수하는 힘도 떨어지게 됩니다. 당연히 성장에 필요한 영양소가 부족해지고 장에 부담을 줘 치료가 꼭 필요합니다.

체질과 환경에 따라 원인이 다를 수 있습니다.

바이러스 감염에 의한 설사

아이들에게 나타나는 설사 증상의 대표적인 원인은 바이러스 감염입니다. 바이러스성 장염에 의한 설사는 감기처럼 전염되기도 합니다.

설사는 바이러스와 독성물질을 몸에서 배출하려는 기전이기 때문에 초기에 무조건 지사(止瀉) 시키는 것은 옳지 않습니다.

음식에 의한 설사

음식도 설사의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대표적으로 유당불내성이 있는 아이는 우유를 마시고 설사 증상을 보이거나 설사에 의해서도 일시적인 유당불내성이 유발될 수 있습니다.

설사를 하면 장에 부담이 되고, 락타아제와 같은 소화효소의 분비가 줄기 때문입니다. 설사를 할 때 유제품은 잠시 끊고 완전히 나은 후 다시 섭취하는 것이 도움이 됩니다.

만성적인 설사

만성적으로 설사 증상을 보이는 아이들이 있습니다. 한설(寒泄)은 차가운 기운이 장위(腸胃)를 침범하여 생기는 설사로 만성적인 설사에 해당합니다.

배가 자주 아프고 설사를 하는 아이의 배는 찬 경우가 많기에 찬 음식을 피하고 배를 따뜻하게 하기 위해 장위를 따뜻하게 하는 한약치료도 도움이 됩니다.

아래와 같은 증상 보인다면 관리가 필요합니다.


단순 증상 치료가 아닌 변증(辨證)에 따른 맞춤 치료로 효과를 높입니다.

한의학 치료의 가장 큰 장점은 아이별 맞춤치료에 있습니다. 증상에 따른 치료가 아닌, 같은 증상이라도 변증(辨證)에 따른 맞춤 치료가 이루어집니다.
예를 들어, 감염에 의한 열설(熱泄)의 경우 위령탕과 같은 상비약으로 소변을 통리(通利) 하고, 비위가 약하고 차가워서 하는 한설(寒泄)의 경우 온장(溫腸) 하는 치료가 이루어집니다.

누적 진료 건수 5,350,900건Since 1999, 경험이 풍부합니다

치료 대상에 대한 이해가 높고 경험이 많을수록 치료 결과가 더욱 좋아집니다.
어린이 특화 한의원, 함소아는 1999년부터 축적한 연구와 노하우를 시스템으로 체계화했으며, 이를 바탕으로 아이에 맞는 최선의 치료와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함소아 잦은 설사/장염 치료 프로그램

  • 한약 치료
    아이의 체질별, 변증에 따라 다른 맞춤 한약을 처방 합니다.
  • 침 치료
    아이가 무서워하지 않도록 작탁침, 자석침 등을 이용하여 소화기와 연결된 경락을 자극합니다.
  • 뜸 치료
    아이의 부족한 기운을 좋게 하는 혈자리에 따뜻한 기운을 불어넣고 장의 운동성을 돕습니다.
  • 소화기 테라피
    경혈점을 마사지해 소화기와 장의 상태를 개선하는 소화 추나요법 입니다.
  • 천연상비약 닥터약손
    아선약, 황금, 인삼 등 약재로 만들어 식욕부진, 체기, 구토, 배앓이, 묽은 변, 변비 등에 좋습니다
  • 생활관리
    아이들을 진찰하고, 부모님과 상담을 통해 식습관과 배변습관 등을 파악합니다.
함소아의 치료 프로그램은 1:1 맞춤형으로
아이 체질, 원인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집에서 쉽게 따라 하는 소화기 마사지

빠른 상담
상담을 남겨주시면 빠르게 연락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