갑자기 심해진 아토피
2010.04.13 12:14
- 질환 정보
- 환자 정보
-
2 2007-04-17
작년 4월에 좀 오래된 빌라로 이사왔지만 처음에는 별 이상 없었습니다. 평소대로 조금씩 가려워하면 보습해주면 금새 좋아졌었지요.. 작년 11월경부터 귤을 많이 먹고난 ?
답변내용
안녕하세요. 어머님
수원 함소아 한의원 허광욱 원장입니다.
아이가 아토피 증상이 심해지고 있군요.
환절기가 되고 건조해지면서 가려움증이 더 심해지는 경우도 많습니다.
잘 아시다시피 아토피 증상은 호전과 악화를 반복하는 경향을 보입니다. 또한 여러가지 유발인자가 다 함께 작용하기 때문에 뭣 때문에 심해진다라고 단언하기도 어렵습니다. 따라서 최대한 환경을 깨끗히 하고, 보습을 잘 해주고, 먹는 음식을 조심하는 것이 아토피 관리의 기본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목욕도 최대한 피부 자극을 적게 하는 것이 좋구요.
식탐이 많은 아이는 위나 장에 열이 많을 가능성이 있고 이러한 열독이 피부에 반응를 일으키기 쉽습니다. 아토피 양상은 워낙 다양하기 때문에 한마디로 뭐라고 말씀드리기 어렵습니다. 지금처럼 음식에 대한 관리를 꾸준히 하도록 하시고, 보습제나 입욕제도 피부자극이 덜한 것으로 사용하도록 하세요.
아토피 치료의 관건은 가려움증을 줄이는 것입니다. 하지만 이것을 줄이는 것은 쉽지 않습니다. 피부에 열감이 있고 건조하게 되면 가려움증이 심해지게 되는데요. 따라서 피부는 윤기가 있도록 보습을 잘 하고, 약간 시원하게 해서 관리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아토피는 피부질환이지만 근본원인은 내부에 있습니다. 몸 내부를 조정해서 피부로 나타나는 것을 줄이는 것이 아토피의 치료라고 할 수 있습니다.
아이가 아토피에서 빨리 벗어나 건강하게 자라기를 기원하겠습니다.
그럼 안녕히 계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