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마이페이지
HOME 함소아 예약&상담 온라인 문의

온라인 문의

7세 남아인데요

2010.04.19 10:28
질환 정보
환자 정보
1 2004-09-14
새로운 환경에 대한 적응력은 아주 빠른 남자아이입니다..
집에서나 자신이 처해있는 환경에선 성격이 활발하나 새로운 사람이나 새로운 환경 즉 적응전까진 낯가림도 있?

답변내용


안녕하세요? 광주 함소아 한의원입니다.


우리아이가 요즘들어 유치원에 가기 싫어서 아침마다 어머님이랑 씨름중인것 같네요.
5세때부터 영어유치원을 보내셨던것 같아요.
어머님이 적어주신 우리아이의 성격을 보자면, 활달하고, 사교성이 좋아서 친구들과 금방 친해지고 잘 어울리는 아이입니다.


잘 다니던 유치원을 갑자기 다니기 싫어하는데, 유치원에서는 친구들과 선생님하고도 잘 지낸다고 하니 어머님이 답답하셨던 모양이네요.
우리아이의 경우 평소에 잘한다는 칭찬을 해주면 기분이 좋아지고, 활달하고 명랑한 아이는 아니었을까 싶습니다.
어떤 아이들은 자기 스스로의 만족감보다는 타인들에게 자신이 어떻게 비추어지는지 중요하게 생각하는 아이들이 있습니다. 어른들에게 착하다, 똑똑하다, 이쁘다라는 말을 듣기 위해서 이쁜짓을 많이 하고, 애교도 많은 아이들이 있답니다. 우리아이가 그런편은 아닐까 합니다. 체질별로 아이들의 학습방법에도 약간씩 차이를 두셔야 하는 경우도 있답니다.


영어유치원에서 영어만 사용하게 되면서 자신이 없어지고, 칭찬받는 회수와 친구들과의 관계에서 자신이 집중을 받지 못하면 이런 아이들은 호기심이 없어지고, 수업에 재미가 없기 때문에 유치원에 가기 싫다고 말할수 있을것 같네요. 그러면 아이가 특별한일이 없더라도 스트레스를 쉽게 받게 되고 흥미가 없어질수 있습니다.


걱정하실정도의 일은 아니라고 생각되어지지만, 유치원 선생님께 부탁하셔서 칭찬을 좀더 많이 받도록 해주시고, 스스로 발표할 기회를 자주 만들어주셔서 집중을 받게 해보시는것도 좋은 방법일것 같습니다.


어머님의 말씀으로만 예상하여 드린 답변이기 때문에 실제로 아이를 보고 단체생활을 통한 체력저하로 인하여 스트레스에 더 예민하게 반응하는것은 아닌지 아이와 함께 내원하셔서 확인해 보시는것도 좋겠습니다.


감기가 잦은 시기입니다. 감기 조심하시고 좋은 하루 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