뒤로가기 이미지버튼 치료후기
함소아 만나고 성장의 최대치까지 컸어요!


온서는 태어날때부터 작게 태어났어요. 4살 때까지는 그래도 키가 크고 마른 편이었는데 5살 이후부터 성장도 더뎌지고 체중도 감소하기 시작하더라고요. 

걱정되는 마음에 종합병원 성장 소아과에서 성장판 사진을 찍고 검진을 받기도 했어요.  ?하지만 영양가 있는 음식을 잘 먹이라는 얘기만 있을 뿐 어떤 다른 조치는 없었어요. 


 


이후 음식을 균형있게 잘 먹이려고 노력했지만 면역력이 약해서인지 잦은 감기로 체중이 늘지를 않더라고요. 잠깐 괜찮았다 싶으면 감기를 앓고 몸무게가 다시 줄기를 반복할 뿐이었지요. 

시간이 갈수록 아이에 대한 걱정이 커지면서 뭐라도 해야겠다 싶어 분당 함소아 한의원을 찾게 되었어요. 원장님께서 온서의 상태를 점검 해보시고는 음식 흡수를 잘 못하는 것 같다고 하시더라고요. 

그래서 온서의 상태를 치료하기 위해서 침과 부항치료도 받고 상비약도 꾸준히 복용했어요. 또  한약을 처방 받아 세 번 복용했고요. 





온서가 한약을 받자 마자 파우치를 맘에 들어하면서 정말 작 먹더라고요.  파우치 자체가 어른인 제가봐도 너무 귀엽고 예쁜데 아이들이 보기도 참 예뻤나봐요.  

그렇게 한약도 먹고 분당함소아에서 치료도 열심히 받은 결과 앙상했던 온서는 이제 배가 볼록하게 나올 정도로 예쁘게 살이 올랐어요. 2달만에 키도 2.3cm 나 컸고요.






분당함소아 정보배 원장님께서 치료기간 동안 온서의 키와 체중이 성장의 최대치만큼 잘 따라와 주고 있다며 칭찬해주시는데 어찌나 기쁘던지요. 그간의 걱정과 고민도 함께 씻겨내려가더라고요. 

더 빨리 함소아를 만났다면 아이도 좀 더 편했을 거고 저도 걱정을 좀 덜하지 않았을까 아쉬움이 있기도 하지만 앞으로 온서가 함소아와 건강하게 성장을 해갈 생각을 하니 너무나 든든해요! 

고마워요 함소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