뒤로가기 이미지버튼 치료후기
성장치료 14개월, 키가 10cm 컸어요!


수아는 유치원 다닐 때부터 또래보다 큰 편이었어요. 엄마가 큰 편이 아니라 걱정되던 차에 초등학교 2학년 때 대학병원에서 성조숙 검사를 받았어요. 

당시에는 크게 이상이 없다고 해서 별 걱정없이 점검 차 1년 후 다시 방문했는데 '성조숙 치료를 하기에 늦었고 성장 치료를 하더라도 3cm 키우는 것이 최대이다' 라는 말을 듣게 됐어요.

미리 알았으면 뭐라도 했을 텐데 그냥 흘려버린 시간이 너무 아깝고 아이에게 미안하더라고요.

어떻게 해줘야 할지 고민하다가 아는 언니의 아이가 함소아 한의원에서 성장 치료를 받았다는 이야기를 듣게 되어 마지막 희망이라는 생각으로 근처에 있는 광주 수완 함소아에 방문하게 됐어요. 





그렇게 광주 수완 함소아에서 치료를 받은 14개월 동안 수아의 키가 무려 10cm가 자라더라고요. 기대 이상이었죠.

함소아에서는 운동 치료랑 성장 한약 처방을 기본으로 생활관리 조언을 기본으로 음악 줄넘기, 태권도, 수영 등 운동도 꾸준히 하고 있어요. 

평소 식단 관리에 엄청 신경을 쓰는 편은 아니지만 생활관리를 따르면서 수아와 한 가지 약속을 하기도 했어요.  과자, 음료수, 아이스크림 10개월 동안 끊어보자는 것이었지요.  


처음에는 할 수 있을까 걱정했는데, 수아가 해내더라고요. 지금은 그 보상으로 크게 무리가 되지 않는 선에서는 먹도록 해주고 있어요. 
 



▲성장 침 치료 중인 수아 


참, 성장 한약을 먹는 동안 신기하기도 하고 재미있었던 에피소드도 있었어요.  

수아 할머니가 아이가 먹고 남은 한약 남은 것을 물에 희석해서 화초에 줬더니 3년동안 크지 않던 화초가 눈에 띄게 자랐다는 거예요.  그 이야기를 듣고 역시 성장한약은 성장한약이구나~ 라고 웃으면서 이야기를 하기도 했지요. 




▲원적외선으로 근육을 이완시키고 신진대사를 원활하게 하는 성장 캡슐 치료 


또래 아이 키우는 엄마들 중에는 이렇게 성장치료 하는 것을 유난 떤다고 하는 경우도 있어요. 그런데 '알아서 크겠지~' 하고 시기를 놓쳐 후회하기보다는 할 수 있다면 성장치료를 하는 것이 더 좋은 것 같아요. 

물론 그냥 내버려둬도 사연적으로 그만큼 큰 거야 라고 할 수도 있어요. 그런데 이렇게 치료하는 동안 한약이나 운동, 식습관 관리가 결과에 큰 도움이 된 건 사실이에요. 아이랑 더 이야기하는 계기도 만들어지고요.

키뿐만 아니라 아이의 전반적인 생활도 성장하게 만들어준 성장치료! 앞으로 우리 수아는 함소아 한의원과 함께 할 거예요.